루켄에듀플러스, ‘명문가 교육’으로 감성창재교육 재탄생 by (주)루켄에듀 | 작성일 : 19.01.09 | |
아이들을 창조적 인재로 키우기 위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의 유아교육은 취학 전 유아동기에게 ‘제도권 교육학습 준비’에만 몰두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도로 루켄에듀플러스(대표 강태권)는 ‘명문가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명문가 교육’은 선조의 ‘양반 명문가교육’을 현대에 알맞게 재탄생 시켜 아이들에게 감성창재(창의적 인재)교육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루켄에듀플러스는 아이들의 비판적 사고와 창의력을 키워 미래 인재 역량을 갖춘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교육하는데 목표를 둔 놀이학교이다.
루켄에듀플러스 측은 “명문가는 돈이 많은 사람, 유명한 사람 그리고 많이 배운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진정한 명문가란 드러내지 않고, 조용히 앞서며 현재의 나를 말해주는 것이다”라며 “부모와 함께 가정의 따뜻함을 알고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소중한 아이로 성장하며 부모님과 할아버지 할머니 사랑을 듬뿍 받으며 언제나 행복한 마음으로 즐거운 생활을 누리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아이가 꿈꾸는 집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알맞은 교육으로 선조의 양반 명문가교육을 현대에 맞게 감성 창재 교육으로 재 탄생시켰다. 루켄 명문가교육의 주제는 기본적인 인성 교육에도 중점을 두지만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이슈화되는 사회적 문제나 활동들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하고 연구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를 바탕으로 루켄에듀플러스는 사회적 문제였던 ‘미투운동’에 맞추어 아이들 생각에 맞춘 성교육 내용 중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는 방법, 동의를 왜 구해야 하는지 등을 다루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얼마 전 독도의 날에는 독도 지킴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도 수호대가 되어 ‘독도를 지키는 나만의 방법’이라는 주제로 1분 스피치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영역별 활동들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